스마트워치 - 갤럭시 워치 : 딥 리뷰 - 장점과 단점

갤럭시 워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스마트워치 모델인 " 갤럭시 워치 "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앞선 리뷰들은 실제 사용기를 바탕으로 한 리뷰였지만.. 저도 주머니 사정이 있어.. 이 녀석은 해외 리뷰들을 써머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흐흑.. 스마트워치도 너무 너무 사고 싶네요... !! 

 

갤럭시 워치 : What is this ?

 

삼성 스마트폰 시리즈 히스토리

 

삼성 스마트워치 시리즈

기어

기어 2 네오

기어 핏

기어 라이브

기어 핏 2

기어 S2

기어 핏 2 프로

기어 S3

기어 스포츠

갤럭시 워치 : 현재 리뷰 모델

갤럭시 워치 액티브 : 리뷰 예정

갤럭시 워티 액티브 2 : 최근 발표 - 리뷰 예정

 

2018년 8월에 출시가 된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로.. 기어 S3 를 후속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네이밍을 기어 S4 가 아닌 갤럭시 워치로 정했다는 점이 특이사항입니다. 

 

Samsung offers the Galaxy Watch in two sizes and three colors. The smaller, 42mm model comes in either all black or rose gold, while the 46mm model comes only with a silver case and black bezel and strap.

 

갤럭시 워치는 2가지 크기 - 3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42mm 사이즈 모델은 미드나잇 블랙 & 로즈골드 두 가지 컬러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46mm 모델은 실버케이스에 블랙베젤로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42mm 갤럭시워치 로즈골드 & 46mm 갤럭시워치 실버-블랙

얼마전 일렉트로 마트에 간 적이 있었습니다. 서피스 프로 6 구매를 위해서 말이죠. 거기서 잠깐 갤럭시 워치를 구경했는데 전 46mm 모델은 너무 큰 느낌이었습니다. 42mm 모델이 제 손목에는 적당한 느낌이었습니다. 로즈골드가 보기에는 참 예쁜데 ... 그냥 손목에 착용을 하니 너무 튀는 느낌이었고.. 미드나잇 블랙이 무난 무난하더라구요. 

 

46mm 실버(좌) - 42mm 로즈골드(중) - 42mm 미드나잇블랙(우)

컬러와 사이즈를 기준으로 총 3가지 모델인데.. 여기에 LTE 버전과 블루투스 버전을 추가하면 갤럭시 워치는 총 6가지 트림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46mm 갤럭시 워치와 42mm 갤럭시 워치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배터리 용량입니다. 46mm 모델에는 472mAh 배터리가 들어갔고 42mm 모델에는 270mAh 배터리가 들어갔죠. 탐스 가이드 리뷰에 따르면 LTE 46mm 모델은 4일 정도 배터리가 지속이 되었고 LTE 42mm 모델은 3일 정도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배터리 지속시간

충전없이 3 ~ 4 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건 엄청난 스펙입니다. 단순히 애플워치 시리즈 4 와 비교를 해보기만 해도 말이죠. 애플워치 시리즈 4 는 18 ~ 24시간.. 즉, 최대 2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핏빗 버사가 4일간 사용이 가능해 갤럭시 워치와 비벼볼 수 있어요. 물론 배터리 깡패도 있습니다. 가민 비보액티브 3 인데.. 7일까지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깡패는 따로 있었어요.. 바로 어메이즈핏빕 스마트워치입니다. 무려 45일까지 충전없이 지속이 된다고 하네요... 뻥튀기 된 수치겠지만.. 저 수치의 절반만 되어도 엄청난 배터리타임이죠.

 

갤럭시 워치 스펙

 

갤럭시 워치 가격

갤럭시 워치 착용샷

블루투스 버전 갤럭시 워치 가격은 42mm - 46mm 모델이 30만원 전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 다음, 네이버, 다나와 등을 검색해보니 말이죠. LTE 모델은 조금 비쌉니다. 약정 이런거 무시하고 공기계만을 기준으로 하면 46mm 갤럭시 워치는 42만원, 42mm 모델은 38만원대로 확인이 됩니다.

 

블루투스 42mm : 대략 29만원

블루투스 46mm : 대략 30만원

LTE 42mm : 대략 42만원

LTE 42mm : 대략 38만원

 

흠.. 싼편은 아니네요. 조금 부담이 가는 가격이예요. 제가 느끼는 것처럼 너무 가격에 쎄다 싶으면.. 핏빗 버사(20만원 초반)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어메이즈핏 버지2(15~20만원)도 괜찮구요. 확 낮춰서 어메이즈핏 빕(5~6만원)도 선택권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버지 2 (좌) / 어메이즈핏 버지 (우)
어메이즈핏 빕
핏빗 버사

아차차...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 모델도 있습니다. 가격은 42mm 모델이 36만원대, 46mm 모델이 38만원대입니다. 모두 블루투스 모델로.. LTE 모델로는 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

 

갤럭시 워치 리뷰

장점과 단점

 

갤럭시 워치 리뷰 : 장점 & 단점

갤럭시 워치 리뷰에서 나온 장점은 "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변강쇠 배터리, 훌륭한 피트니스 기능, 4GB 내장메모리 " 네요. 일단 3~4일이 지속되는 변강쇠 배터리야.. 무조건 인정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 글쎄요 전 잘 모르겠습니다. 전 이상하게 핏빗 버사가 제일 이뻐 보이거든요. 4GB 내장메모리는.. 있으니까 좋기는한데.. 애플워치 시리즈 4 는 내장 메모리가 16GB 이니.. 장점이라고 하기는 쫌.. !! 물론 애플워치 시리즈 4 가 15~20만원 더 비싸기는 하니....

With four days of battery life, an attractive design, great fitness features — and did we mention the battery life? — the Samsung Galaxy Watch is a step forward for smartwatches.

단점으론 " 타이젠용 앱의 부재, 빅스비 무능 " 이 나왔습니다. 일단 갤럭시 워치는 구글에서 만든 안드로이드용 OS 가 아닌 자체 OS 타이젠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구글앱을 사용할 수가 없죠. 그러니 앱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치명적인 단점이죠. 

 


휴.. 오늘 포스팅은 이걸로 마무리하고.. 곧 핏빗버사 또는 어메이즈핏 버지 2 를 살 것 같으니.. 구매후 한달 정도 사용하고 다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아요 " 부탁드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