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빡하자나 !! 갤럭시북 플렉스 & 이온 프리뷰 !!

갤럭시북 플렉스 & 갤럭시북 이온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LG그램 잡을까? #출시는 2020년 #그런데 비싸

 

최근에 발표된 따끈따끈한 소식입니다. 삼성에서 새로운 노트북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갤럭시북 시리즈의 연장으로 보이는데.. 보자마자 " 어 !! 꾀 괜찮은데? " 라는 생각이 딱 !! 그래서 바로 포스팅 들어갑니다.

 

  삼성 노트북 히스토리  

 

노트북 9(위) / 노트북 9 펜(아래)

삼성에서는 일반적인 랩탑(노트북) 포지션으로 노트북 9, 태블릿과 랩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2-1 PC 스타일의 노트북 9 펜을 라인업으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아시겠지만.. 디자인이 별로입니다. 그래서 노트북 9 은 LG그램에 처참하게 밀렸고, 노트북 9 펜 역시.. 서피스 프로 시리즈에 밀렸죠. 제 마음 속에서...

 

삼성 노트북 9 프로

하지만 올해 초.. 삼성은 많은 반성을 했는지 디자이너를 쥐잡듯 잡았을지도 디자인을 다음은 노트북 9 프로(펜 지원)를 공개했습니다. 확실히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져 괜찮은 스타일이 나왔다고 생각을 했었죠. 이때까지는 몰랐습니다. 노트북 9 프로가 "갤럭시북 시리즈" 의 복선이었다는 사실을요..

 

  갤럭시북 플렉스 & 갤럭시북 이온  

 

새롭게 발표된 갤럭시북 플레스는 확실히 디자인에 힘을 " " 하고 준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네모네모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뭐가 고급기기의 분위기를 확 살려주었죠. 기존의 노트북 9 시리즈는 중급기 느낌의 싸구려 감성이 강했었습니다.

 

갤럭시북 플렉스(좌) / 노트북 9 펜(우)

위 사진을 보면서 직접 비교를 해보니... 확실히 디자인 차이가 느껴지시죠? 일단 디스플레이의 베젤 자체가 갤럭시북 플렉스는 확연하게 줄어들어 보는 맛이 시원시원해졌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라운딩 처리가 된 모서리에서 벗어나 사각형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게 오히려 날렵한 이미지를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디자이너 아주 칭찬해 !!


노트북 9 -> 갤럭시북 이온

노트북 9 펜 -> 갤럭시북 플렉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로는 기존의 노트북 9 은 갤럭시북 이온으로, 노트북 9 펜은 갤럭시북 플렉스로 대체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외의 스펙을 알려드리면...

 

The new Galaxy Books are Samsung’s first laptops to use QLED displays, which is the same display tech that the company uses on its line of high-end flat-screen TVs. Samsung says they should be brighter (with a maximum of 600 nitts using a special “Outdoor Mode” and up to 400 nitts regularly) and more color accurate than before.

 

새로운 갤럭시북 시리즈는 QELD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삼성의 평면 TV 에 적용이 된 기술이라고 하는데.. " 화질의 비약적인 개선 " 이 있을 것이라고 환영하는 쪽과 " 이제 노트북도 번인 걱정을 해야하나? " 라며 우려를 표하는 의견들이 여러 커뮤니티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북 플렉스

Both laptops also feature Intel’s latest 10th Gen chips: the convertible Galaxy Book Flex has 10nm Ice Lake processors, while the Galaxy Book Ion will have the 14nm Comet Lake chipsets based on the older architecture. Both laptops (in their 13- and 15-inch sizes) are certified as part of Intel’s Project Athena program, meaning you should get up to nine hours of real-world battery life.

 

갤럭시북 플렉스와 이온은 두 모델 모두 13인치 / 15인치 디스플레이 버전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최대 16기가 램을 지원한다는 점과 최대 1테라 NVMe SSD 가 적용이 될 것이라는 것도 공통점입니다. 다만 갤럭시북 플렉스에는 인텔의 10나노 기술이 적용이 된 아이스레이크 칩셋이 들어가며, 갤럭시북 이온에는 14나노의 코멧 레이크 칩셋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두 모델 모두 인텔의 아테나 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는데.. 이 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는건 "변강쇠 바떼리" 라는걸 보여주는 것입니다. 둘 다 일반적인 실사용시 최대 9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소식으론 15인치 모델 한정으로 엔비디아의 외부 GPU 를 구매시 옵션으로 넣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3D 그래픽 위주의 게임을 하고자 한다면.... 

 

  무선충전...?  

 

터치패드에선 무선충전도 지원

디자인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띄는 변화였다면.... 이 기능은 "독창성"이 돋보이는 변화인데, 바로 터치패드가 무선충전패드로도 활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건 정말 매력적입니다. 전 항상 폰 충전기를 들고다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이거든요... 사소한 번거로움이 하나 사라졌지만.. 체감은 엄청 클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물론 아무때나 폰을 놓는다고 충전이 되는건 아니고.. 키보드의 키를 특정 조합으로 눌러주면 " 무선충전 " 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는 터치패드를 마우스 용도로 쓸수는 없게 됩니다.

 

 

  디자인에 관하여  

 

갤럭시북 플렉스

제 눈에는 이번 갤럭시북 시리즈의 디자인은 최고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까지의 삼성 노트북 중에서 말이죠. 절대 세계 최고라는 말이 아닙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thin 한 베젤로 인한 시원한 디스플레이, 그리고 각진 모서리에서 나오는 세련됨까지 너무나도 취향저격 !!

 

갤럭시북 시리즈 두께

두께 역시도 상당히 thin 해졌죠.. 얼굴과 옆면 모두 장족의 발전을 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진짜 기술의 발전이 놀랍고.. 덕분에 사고 싶은건 늘어나는데 지갑은 버텨주질 못하네요 OTL..

 

하지만

 

뒷쪽 디자인은 이게 뭔가요? 커다란 " SAMSUNG " 이라는 로고는 아직도 부담스럽고 짜증이 납니다. 왜 자꾸 예쁘지도 안고 길기만한 네이밍을 저렇게 커다랗게 노출시키려고 하는걸까요? 바바리맨이냐?

 

갤럭시북 시리즈 뒷면

촌스러 블루는 말할 것도 없고.. SAMSUNG 로고 좀 누가... 제발.. 아무튼 간만에 마음에 든 디자인 하나가 나왔다 싶었는데.. 뒷면에서 흠... 일단 전 서피스 프로 6 모델이나 쭉 쓰는걸로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북 시리즈에 대한 간단한 프리뷰였습니다. 자세한 정보다 나오는대로 좀 더 정리를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