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빗 버사 2 " 심플 리뷰 " : 조금은 실망 !!

핏빗 버사 2

애플워치 시리즈와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 이어 핏빗 버사 역시 새로운 버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핏빗 버사 2 로 말이죠. 그런데 핏빗이 구글에 팔린다는 소문이...

 

나름 인지도 있는 블로거로 핏빗과 연락이 되질 않아서 직접 돈을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무려 29만원을 주고 말이죠. 에라이 !! 좀 더 열심히 해서 협찬을 받도록... 하지만 하고 싶은 말은 다하는 블로거가 되도록 노력을...

 

구성품 및 페어링

핏빗 버사 2 구성품

핏빗 버사 2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워치 본체 한개와 스트랩(짧은거 + 긴거 하나씩), 그리고 충전케이블입니다. 구성품이야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도 동일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 Simple 리뷰 및 소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 Simple 리뷰 및 소감

무신사 스토에서 주문한 생애 첫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이미 열심히 시장조사(?)을 했었죠.. !! 그리고 오늘 드디어 간단한 리뷰를 올립니다. 심층..

it-pedia.tistory.com

전문 리뷰어를 목표로 하기때문에.. 스트랩 교체를 바로 실시해보았죠.. 하지만 정말 정말 실망입니다. 얼마전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밴드 교체와는 차원이 다른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진짜 욕 나오는줄 알았어요. 진짜 극악의 줄 교체 난이도입니다. 

 

핏빗 버사 밴드교체 방법

하다하다 안되어서 유투브를 참고..했지만 유투버도 잘 못합니다. 핏빗은.. 이런 사소한 프로세스도 조금 더 세심하게 검토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겨우 줄질하는데 짜증을 유발하다니요.. !! 그럼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제 손이 똥손이라 못하는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

 

유투브 반응 : 핏빗 버사 밴드교체

Warron : 어떤 자식이 이딴걸 디자인했어?

 

ear3d : 이걸 디자인한 자식은 멍청한 새끼야

 

Boutsa Phaykham : 이걸 디자인한 새끼는 진짜 멍청한 놈이지. 하지만 이걸 사서 줄 교체한다고 쑈하는 나도 멍청한 새끼고.

 

정말... 욕 나옵니다. 심지어는 저 반응들이 핏빗 버사 1 때 댓글들이죠. 조금의 개선도 없이 핏빗 버사 2 라고 내놓았으니.. 진짜 이 부분에 대해선 욕 먹어야해요.. 이걸 예판으로 구입한 저도 ㅠ_ㅠ 

 

하지만 핏빗 버사 2 와 스마트폰 앱을 통한 페어링은 상당히 빠르고 간편합니다. 2주 전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와 갤럭시 웨어앱을 페어링 할 때보다 훨씬 빠르고 직관적이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스마트폰에 Galaxy Wearable 이라는 앱을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전 갤럭시 S9 과 갤럭시 A8 2018 모델에 동기화를 시켜보았습니다. 먼저 갤럭시 S9 과 연동을 시켰는데.. 갤럭시 S9 에는 Galaxy Wearable 앱이 이미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있었습니다.
연동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렸습니다. 애플 에어팟과 아이폰과의 페어링 속도를 생각하고 있었던지라.. 다소 지루한 느낌이었습니다. 
다음으로 갤럭시 S9 과의 연결을 끊고 다시 갤럭시 A8 과 연결을 하는데는 조금 더 시간이 걸렸습니다. 초기화 후에 다시 연동을 하는데.. 처음보다 더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정확하게 측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핏빗 버사 2

핏빗 버사 2 을 개봉하고 딱 봤을 때의 첫인상은 29만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 조금은 싼티 " 가 난다는 것이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를 개봉하고 느꼈을 때와는 조금 달랐죠. 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기는 합니다. 핏빗 버사 2 를 본 아내는 " 예쁘네 " 라는 소감을 전해주었죠. 현재 액티브 2 는 아내가 핏빗 버사 2 는 제가 사용중인건 비밀

 

핏빗 버사 2 충전케이블

스마트워치에 적용되는 충전케이블은 모두 " 마그네틱 " 방식이라는 저의 고정관념을 깨주며 시야를 넓혀진 핏빗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마그네틱이 아니니 이렇게 불편하구나

 

액티브 2 충전케이블과 비료를 하면..  버사 2 충전기는 상당히 큽니다. 사진상으로도 느껴지시죠..? 요샌 IT 기기들이 늘어나는 추세라 충전기 거치 공간도 고민인데.. 이 녀석은 커요. 그리고 충전을 위한 접촉 방식도 수동으로 집게를 늘렸다 잡아주면서 해야합니다. 반면 액티브 2 는 충전기 근처에 가져가면 자성에 의해 알아서 접촉이 되죠. 편리하죠. 버사 2 는 불편합니다.

 

01
핏빗 버사 2

핏빗 버사 2 테스트를 위해 전동 킥보드를 타고 시립대로 산책을 나와 사진을 찍으면서 곰곰히 생각을 해봤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보다 왜 싼티가 날까 하구요. 그리고 나온 결론이 바로 " 밴드 " 입니다. 액티브 2 와 버사 2 모두 실리콘 밴드이지만.. 재질이 다르다는 점.. 그리고 컬러가 다르다는 점이었습니다. 조금 더 고급진 사제 밴드로 교체를 하고 본다면 그래도 달라보일거 같다는 생각이...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

 


겨우 하루 살펴보고 쓰기는 했지만.. 첫인상은 실망이 큰 편입니다. 29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가격에 애플워치는 생각하지 않도록 합니다. 팀쿡 이자식 !! 이런 퀄리티라니 말이죠. 차라리 어메이즈핏 GTS 가 더 기다려지네요. 

 

한달 정도 사용을 해보고 앱들과 기타 기능들에 대한 리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